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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시 전동화 파워 트레인은 KGM의 미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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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oreo 작성일 25-04-28 05:56 조회 17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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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시 전동화 파워 트레인은 KGM의 미래 역시 전동화 파워 트레인은 KGM의 미래였습니다.3단계로 회생제동 단계를 조절할 수 있는 패들 시프트를 장착했습니다.시트 앞쪽에 손을 넣고 KTX 좌석처럼 엉덩이에 힘을 주고 앞으로 밀면 엉덩이 시트가 앞으로 움직이면서 등받이 각도가 눕게 됩니다. 이렇게 되니 등받이는 꽤나 안락한 각도가 되면서도 레그룸이 넓다 보니 시트가 앞으로 이동했음에도 여유로운 공간이 나오더군요먼저 무쏘 EV를 시승하면서 만족스러웠던 부분 중 하나가 바로 뒷 유리였습니다.위에서 무쏘 EV가 도심형 전기 픽업트럭이라고 말씀을 드렸죠. 그러면 지금까지의 픽업트럭들 승차감을 한번 떠올려보세요. 대부분 프레임바디위에 캐빈이 올라가고 뒤쪽에는 짐칸이 올라가게 됩니다. 이렇게 되면서 프레임 차체의 최대 단점, 승차감 저하를 태생적으로 가지고 가게 됩니다.하지만 무쏘 EV는 다릅니다. 도심형 SUV인 토레스를 기반으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차량의 지상고가 높지 않습니다. 처음부터 도시의 도로를 다니라고 만든 차량입니다.이제 무쏘 EV를 통해서는 전기 픽업트럭의 장르를 개척함과 동시에 차량의 상품성과 매력, 그리고 기본기까지 모두 비약적인 만족감을 느끼게 해주고 있습니다.하지만 무쏘 EV는 태생부터 모노코크 보디에서 시작합니다. 그리고 도심형 픽업트럭 차량이죠. 그래서 기존 프레임바디 타입의 픽업트럭보다 승차감이 좋을 수밖에 없습니다. 그런데 여기서 트럭들은 뒤에 짐을 싣는 것을 고려해야 하기 때문에 후륜의 서스펜션을 좀 더 단단한 타입으로 세팅하기 마련입니다. 그래서 승차감 역시 안 좋을 수밖에 없죠그런데 무쏘 EV는 전기차이기 때문에 몇백 kg의 배터리가 차량 바닥 가운데에 자리를 잡고 있습니다. 그러면서 차량의 무게중심을 아래쪽으로 꽉 잡고 있죠. 그래서 대부분 승차감에서 유리한 면을 가지고 있는데, 무쏘 EV는 픽업트럭임에도 정말 기가 막힌 승차감을 만들어냈습니다.룸미러로 보는 후방 시야도 정말 편안했습니다.그리고 토레스 하이브리드에서도 전동화 파워 트레인이 적용되었을 때 KGM의 차량이 얼마나 큰 매력을 가지게 되었는지도 보여주었습니다.게다가 무쏘 스포츠, 무쏘 칸과 다르게 무쏘 EV는 모노코크 타입의 차체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무쏘 스포츠와는 완전히 성격 자체가 다른 차량인것 입니다.무쏘 EV의 베이스 모델인 토레스 EVX도 내연기관 차량 대비해서 승차감이 좋아졌는데 무쏘 EV는 그보다도 더 좋아졌습니다. 시승센터에서 차량을 주면서 승차감 느껴보세요!라고 자신 있게 말씀해 주셔서 어느 정도길래?라는 생각을 했는데 와 놀랬어요. 픽업트럭의 승차감이 아닙니다. 아래쪽으로 쫘악 깔려서 안정적으로 달리는데, 도로의 요철들을 참 잘 걸러주더군요. 편안했습니다. 그리고 큰 굴곡 역시 잘 처리했고요.KGM은 전동화 파워 트레인이 미래다무쏘 EV[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4월 4주차 스타트업 투자유치 현황/그래픽=김현정 4월 넷째주(4월 14~20일)는 8곳의 스타트업이 투자유치 소식을 전했다. 특히 소재·부품·장비나 에너지·친환경 등 다양한 산업 영역의 스타트업이 투자를 유치했다. AI(인공지능) 기술을 내재화하고 이를 활용해 제품·서비스를 개발해 사업하는 기업들이 투자자의 주목을 받은 모습이다.투자 유치한 스타트업은 △그래핀스퀘어 △씨드앤 △카이로스랩 △안전집사 △아스테로모프 △메디스비 △타르트 △포스트아카이브 등이다. 투자유치 단계는 그래핀스퀘어를 제외하면 대부분 시리즈A 이하의 초기 스타트업이다. 시리즈A 1곳, 프리시리즈A 2곳, 시드투자 4곳으로 나타났다. ━ "대면적 그래핀 개발"…그래핀스퀘어, 160억 프리IPO 유치 ━ 2025년 10월 준공 예정인 그래핀스퀘어 포항 1공장(블루밸리국가산업단지) 조감도 /사진=그래핀스퀘어 그래핀스퀘어는 테라젠이텍스 등 3개 기관에서 160억원 규모의 프리IPO 투자를 유치했다. 그래핀스퀘어는 서울대 화학부 교수이자 차세대융합기술원 그래핀연구센터장인 홍병희 대표이사가 2012년 창업한 벤처기업이다. 화학기상증착법(CVD)를 이용한 대면적 그래핀을 개발하고 있다. 그래핀스퀘어는 2022년 그래핀 웨이퍼 생산라인을 완공한데 이어 오는 10월 포항블루밸리 국가산단 내 롤투롤 그래핀 필름 및 모듈 양산공장 준공을 앞두고 있다. 그래핀스퀘어는 이번 투자유치와 수요처 확대를 통해 코스닥 상장에도 도전한다는 계획이다. 오는 6월 주관사를 선정하고 본격적인 상장 절차에 돌입할 예정이다. 홍병희 그래핀스퀘어 대표는 "테라젠이텍스 등과의 투자계약을 바탕으로 실질적인 사업협력도 가속화될 것"이라고 말했다. ━ AI로 건물 에너지 비용 낮춘다…씨드앤, 65 역시 전동화 파워 트레인은 KGM의 미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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