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자녀장려금 지급 가구는 올해(2024년 귀속)
페이지 정보
작성자 승혜김 작성일 25-10-14 20:07 조회 10 댓글 0본문
일산개인회생 대학교 4학년 은솔씨는 얼마 전 졸업 유예를 신청했다. "아직 취업을 못했는데 바로 졸업하면 이력서에 공백기가 두드러질까 봐 걱정돼요. 졸업식도 마냥 기쁠 거 같지 않고요. 졸업을 미룬 다음 취업 준비에 더 집중하고, 스펙을 보완하고 싶어요." 은솔씨는 4학년 1학기부터 취업 준비를 시작했지만, 서류 전형에서 연이어 탈락하며 어려움을 겪고 있다.
# 기정(26)씨는 취업 준비를 위해 지난 1년간 졸업을 미뤘다. 그러다 최근 하계 졸업식에서 학사모를 썼다. 취업에 성공한 건 아니지만, 졸업을 계속 미룰 순 없었다. 기정씨는 "공백기가 있으면 신입 채용에서 불리하다는 얘기를 듣고 유예를 결정했었다"며 "그동안 단기 인턴과 공모전에 참여하며 열심히 경험을 쌓았지만, 준비가 충분하다고 느끼진 않는다"고 말했다.
'대학 5학년생'이 늘고 있다. 형태도 다양하다. 최대 1년 혹은 2년까지 가능한 '학사 학위 취득 유예제(이하 졸업 유예 제도)'를 이용하거나, 초과 학기를 등록해 졸업 시점을 늦추는 식이다. 의도적으로 졸업요건을 채우지 않고 졸업을 피하는 경우도 있다.
.
- 이전글 탤ㄹH상담 TSBUSIM 내구제정식업체 탬스뷰선불유심내구제후기 신불가능소액급전 일상회복긴급지원자금 동대문구소액급전대출해주는곳 CNS
- 다음글 펑벳코드 펏벵토지노 펑벳최신주소.COM 가입코드:VVV 펑벳 카지노사이트 토지노 토지노펑벳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