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이젠 이것까지 베끼나…‘짝퉁 K푸드’ 만들어 동남아 수출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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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Ailish 작성일 25-10-31 07:57 조회 14 댓글 0본문
요즘 태국짝퉁 전 세계에서 K푸드의 인기가 정말 대단하죠.하지만 그 인기를 그대로 노린 ‘짝퉁 K푸드’ 문제가 점점 심각해지고 있습니다.최근엔 중국 업체들이 국내 식품 브랜드를 거의 그대로 베껴서동남아시아 시장에까지 수출하고 있다는 소식이 전해졌어요. ???????? 불닭볶음면·다시다까지… 포장까지 태국짝퉁 똑같이 베꼈다보도에 따르면, 일부 중국 업체들이삼양식품의 ‘불닭볶음면’, CJ의 ‘다시다’,심지어 맛소금, 옛날당면, 비비고 김치’ 같은 제품까지포장 디자인과 로고, 색상까지 거의 그대로 복제해현지 온라인몰과 상점에 유통하고 있다고 해요.일부 제품은 겉으로 보면 구분이 어려울 정도라소비자들이 태국짝퉁 실제 한국 제품으로 착각하고 구매하는 경우도 많다고 합니다.게다가 이 짝퉁 제품들이 중국 내수에만 머무는 게 아니라,태국·베트남·말레이시아 등 동남아시아 시장에까지 수출되고 있다니문제의 규모가 점점 커지고 있죠. ???????? ‘짝퉁 천국’ 된 동남아 시장실제로 지난해 태국짝퉁 기준, 동남아시아에서 적발된짝퉁 K푸드 제품 수는 역대 최대치였다고 합니다.중국 현지 공장에서 대량 생산한 제품이‘한국산’ 표기를 달고 들어오거나,‘Korean Taste’ 같은 문구로 현지 마케팅을 하는 경우도 많았어요.국내 식품업계는 “K푸드의 인기가 높아질수록이런 모방 제품도 덩달아 태국짝퉁 늘고 있다”며 우려를 표했죠.정부도 실태 조사에 나서고,특허청과 식약처가 함께 대응 방안을 검토 중이라고 해요.????️ 브랜드의 힘이 시험대에 오르다결국 이번 사태는 단순한 상표권 침해를 넘어서‘브랜드 신뢰도’ 문제로 번지고 있습니다.한국 소비자뿐 아니라 해외 팬들도“이게 태국짝퉁 진짜 한국 제품이 맞냐”는 혼란을 겪고 있으니까요.K푸드의 성장 뒤엔 수많은 중소기업의 노력과한류 문화의 결실이 있죠.그만큼 ‘짝퉁’은 단순한 모방이 아니라,진짜 한국 브랜드의 가치를 훼손하는 일이에요.???? 나의 생각K푸드는 단순한 음식이 아니라한국의 문화, 감성, 기술이 태국짝퉁 함께 담긴 ‘브랜드의 얼굴’이에요.그래서 이런 짝퉁 논란이 더 안타깝게 느껴집니다. ????사실 짝퉁이 생긴다는 건그만큼 K푸드가 성공했다는 증거이기도 하지만,이제는 우리 기업들이 그만큼 지식재산권을 지킬 전략도 필요하다고 봐요.디자인, 포장, 맛의 노하우까지한국만의 독창성을 법적으로 보호하는 태국짝퉁 움직임이 중요하죠.그리고 소비자 입장에서도“진짜 K푸드”를 구별하고 지켜주는 게결국 한국 브랜드의 힘을 유지하는 방법 아닐까요? ???????? 출처 및 참고: AI 사진, 네이버 뉴스#️⃣ 해시태그#K푸드 #짝퉁논란 #중국짝퉁 #불닭볶음면 #다시다 #비비고 #한국식품 #한류푸드 #동남아수출 #브랜드보호 태국짝퉁 #식품산업 #한류 #K푸드위기 #지식재산권 #중국베끼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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