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후 밝혀질 조사결과를 토대로 법률검토를 거쳐 KT의 이용약관상 위약금 > 제안서, 팜플렛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뒤로가기 제안서, 팜플렛

추후 밝혀질 조사결과를 토대로 법률검토를 거쳐 KT의 이용약관상 위약금

페이지 정보

작성자 주작게임 작성일 25-11-09 02:38 조회 68 댓글 0

본문

교통사고전문변호사 국내 연구진이 고에너지 입자인 우주 방사선을 효과적으로 막을 수 있는 '질화붕소 나노튜브(BNNT)' 방패를 개발했다. 내구도에서 약점을 보이던 기존 가공 방식의 한계를 극복, 여러 구조물에 적용할 수 있을 정도로 강도를 높였다. 6일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에 따르면 원내 기능성복합소재연구센터의 장세규 박사 연구팀과 한국과학기술원(카이스트) 생명화학공학과 최시영 교수 연구팀은 BNNT를 빽빽하게 배열하는 방식으로 보호막을 개발했다. BNNT는 머리카락 굵기의 2만 분의 1 수준인 5나노미터에 불과하기 때문에 매우 가볍다. 그러면서도 내구도가 강하고 열 중성자 흡수 능력 역시 매우 뛰어나다. 알루미늄 등 기존 우주 방사선 차폐 소재의 대안으로 주목받았다. 문제는 가공이 어렵다는 점이다. 얇고 잘 부서지는 시트 형태로만 제작돼 활용에 제약이 있었다. 연구팀은 비누 성분의 일종인 계면활성제 '도데실벤젠술폰산(DBSA)'을 활용해 물에서 BNNT가 안정적으로 분산되도록 해 고농도 액정 형태의 BNNT를 제조하는 데 성공했다. 이 상태에선 BNNT 가닥들이 자연스럽게 한 방향으로 정렬됐다. .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pyright © 소유하신 도메인. All rights reserved.

사이트 정보

회사명 : 회사명 / 대표 : 대표자명
주소 : OO도 OO시 OO구 OO동 123-45
사업자 등록번호 : 123-45-67890
전화 : 02-123-4567 팩스 : 02-123-4568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 OO구 - 123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정보책임자명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