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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sans339 작성일 25-11-16 14:42 조회 52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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콜백문자서비스 브라질 아마존 후니쿠인족의 바이나와 부족장(가운데)이 16일(현지시각) 브라질 벨렝에서 열린 민중정상회의 행진에 참가했다. 벨렝/옥기원 기자 ok@hani.co.kr “아마존을 팔 수 없다. 우우우…”브라질 서북부 아크레주에 터를 잡은 아마존 원주민 후니쿠인족의 우렁찬 외침이 제30차 유엔기후변화협약 당사국총회(COP30·기후총회)가 열리는 벨렝 도심에 울려 퍼졌다. 기후총회에 맞춰 열린 민중정상회의(Peoples' Summit) 참가자들의 대규모 행진 시작을 알리는 함성이었다. 후니쿠인족을 선두로 세계 각지에서 온 원주민과 환경·동물 보호단체, 청년, 여성, 노동자, 시민사회 조직 등 5만명의 행진 행렬이 길게 늘어섰다. 이들은 자신들이 “전세계에서 모인 진짜 기후위기 피해자”라며 기후총회에 참가하는 각국 정부가 “총회장 밖 시민들의 목소리를 들어야 한다”고 호소했다.기후총회가 개막한 뒤 첫 주말인 16일(현지시각) 오전 8시 반, 벨렝 번화가인 상브라스 시장 사거리 중앙을 점령한 대형 확성차의 경적소리로 본격적인 거리 행진이 시작됐다. 각국 정부가 중심이 된 국제연합(UN) 공식 기후총회가 제대로 대변하지 않는, 시스템에서 배제된 ‘사람들’의 목소리를 전달하기 위한 민중정상회의 참가자들이 주최한 행진이었다. 16일 민중정상회의가 개최한 브라질 벨렝 거리 행진에 참가자 줄이 길게 늘어 섰다. 주최 쪽은 5만명이 행사에 참가했다고 밝혔다. 벨렝/옥기원 기자 ok@hani.co.kr 브라질 벨렝 도심에서 진행된 16일 민중정상회의 거리행진에 전세계 원주민을 비롯한 시민사회, 환경단체 회원 5만명이 참여했다. 벨렝/옥기원 기자 ok@hani.co.kr “우리는 지금 아마존 학살을 목격하고 있다.”시스템에서 배제된 것은 사람들뿐만이 아니다. 이익만을 좇는 무분별한 개발은 지구 전체를 위기에 빠뜨리고 있다. 아마존은 그것을 상징하는 ‘존재’다. 행진 선두에 선 후니쿠인족의 바이나와(45) 부족장은 행진 시작 전 한겨레와 만나 “정부와 개발업자들이 당장 아마존 파괴를 멈춰야 한다”고 호소했다. 그는 부족이 사는 아크레주 일대 아마존 지역이 “산림 벌채와 화재, 광물 채굴, 도로 확장 등으로 앳홈은 12일부터 16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디자인코리아 2025에 부스를 꾸렸다. ⓒ News1 이민주 기자 (서울=뉴스1) 이민주 기자 "미닉스랑 톰을 같은 회사에서 만든 줄 몰랐어요. 집에서 미닉스 음식물처리기를 쓰고 있는데 뷰티 디바이스도 있기에 구경하고 가려고요." 디자인으로 MZ세대의 마음을 사로잡은 앳홈이 자사 가전 브랜드 '미닉스'와 뷰티 브랜드 '톰'의 디자인을 앞세워 소비자들을 직접 만났다. 앳홈은 자사 디자인 철학을 고스란히 담은 부스를 마련했고 세련된 디자인에 이끌린 참관객들은 부스에 들러 브랜드를 머릿속에 각인했다.지난 14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디자인코리아 2025' 내부에 꾸려진 앳홈 부스를 찾았다. 디자인코리아는 국내 최대 디자인 산업 박람회로 산업통상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한다.'디자인이 그리는 새로운 질서들'을 주제로 미래 디자인과 글로벌 디자인 등을 선보이는 이번 행사에서 앳홈은 미닉스와 톰 수상작을 전시한 단독 부스를 마련했다.부스는 행사장 가운데 가장 잘 보이는 곳에 마련됐다. 앳홈은 부스 정면에 커다란 스크린을 설치해 자사 제품과 디자인을 잘 보여주는 영상을 재생했다. 스크린 왼쪽으로는 각각 톰과 미닉스의 로고와 대표 제품을 담은 두 개의 기둥을 세웠다.각 기둥 위치에 맞게 앞쪽으로 톰 제품을 뒤쪽에는 미닉스 제품을 진열하는 공간을 마련했다. 미닉스 전시공간에는 신제품 음식물처리기 '더 플렌더 MAX'와 김치냉장고 '더시프트'를 배치했다. 두 제품 양옆으로 '더 플렌더 PRO', 무선청소기 '더슬림', 식기세척기 미니건조기 등을 전시했다.부스 전면에는 뷰티 브랜드 톰의 화장품 라인업부터 뷰티 디바이스 '더 글로우' 등을 배치했다. 매끈한 디자인을 자랑하는 뷰티 디바이스를 가장 전면에 세운 덕에 참관객들은 지나가다가도 멈춰서서 제품을 구경했다. 앳홈은 12일부터 16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디자인코리아 2025에 부스를 꾸렸다. ⓒ News1 이민주 기자 평일 이른 오전임에도 불구하고 브로슈어를 가져가거나 제품을 직접 만져보는 관람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았다.특히 앳홈이 마련한 선착순 증정 이벤트도 콜백문자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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