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속 하락 글로벌 해운 운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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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test 작성일 25-02-17 11:12 조회 164 댓글 0본문
상하이컨테이너운임지수(SCFI) 5주 연속 하락 글로벌 해운 운임이 5주 연속 하락세를 기록하며해운업계의 긴장감이 고조되고 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강경한 무역 정책을 펼치면서 교역량이 위축되고 해상 물동량 감소가 지속할 것이란 우려가 나온다.
인천의 수입액은 전년 같은 기간보다 6% 감소한 51억4천만달러로 무역 수지는 7억9천만달러 적자를 기록했다.
해운업계관계자는 "지난달 설 연휴 영향으로 조업하지 않은 날이 많아 수출액이 감소했다"며 "미국 트럼프 행정부의 관세 정책이 인천 수출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예의주시하고 있다"고 말했다.
국내해운업계에서도 라이베리아 기국 등록이 빠르게 증가하는 추세이며, 그 중심에는 '라이베리아 기국(LISCR, Liberian International Ship and Corporate Registry) 한국등록처'가 있다.
LISCR의 경쟁력은 무엇인지 직접 찾아가 알아봤다.
LISCR 한국등록처의 탄생 LISCR 한국등록처(대표 김정식)가.
13일업계에 따르면 글로벌해운시장을 대표하는 동맹체는 3개(프리미어 얼라이언스·제미나이·오션 얼라이언스)가 꼽힌다.
해운사는 중국을 기준점 삼아 동쪽으로는 미국을, 서쪽으로는 유럽을 커버할 수 있으면 메이저로 분류된다.
이러한 능력을 갖춘 글로벌해운사 중에서 상호 시너지를.
16일해운업계에 따르면 국내 주요 선사들은 지난해 역대급 실적을 거두며 견조한 성장세를 이뤄냈다.
홍해 사태로 인한 우회 운송 수요와 중국의 밀어내기식 수출 물량이 쏟아진 수혜를 누린 것이다.
우선, HMM은 매출 11조7002억원, 영업이익 3조5128억원을 달성하며 전년 대비 각각 39.
머스크(Maersk) 선박 / 머스크 제공 지난해 전세계해운업계가 고운임 기조 속에 사상 세번째로 높은 수익성을 기록했다.
국내 해운사들도 코로나19 이후 최대 실적을 거두며 호황을 누렸다.
그러나 올해는 세계 경기 둔화와 선박 공급 과잉 등의 불확실성이 커지면서 수급불균형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이번 서비스는 해기사 면허 취득에 필요한 승무경력 기간을 단축하는 ‘선박직원법 시행령’ 개정을 홍보하고,해운업계의 선원 인력 수급 문제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현재 완도해양수산사무소에서 처리하는 해기사 관련 민원은 소형선박조종사 면허 갱신이 주를 이루며, 민원인은 통합 안내 서비스를.
연안해운 업계는 고용난이 시장 존립을 위협하는데, 내항선원들은 오히려 세제 지원 등에서 차별받고 있다고 주장했다.
지난 13일 한국해운조합은 국민의힘 박덕흠 의원과 더불어민주당 문대림 의원과 함께 국회도서관에서 ‘내항선원 부족 타개를 위한 연안해운 생존 전략 대토론회’를 열었다.
16일 업계에 따르면 최근 글로벌해운업계에서는 항구에서 항구까지 컨테이너선을 이요해 화물을 옮기는 전통적 방식인 '포트 투 포트(Port to Port)'를 넘어 창고 보관, 항공·철도 화물, 항만 터미널, 육상 트럭 운송 등을 통해 창고부터 소비자 집 앞까지 모든 물류 이동 과정에 손을 뻗는 '엔드 투 엔드(End.
해운업계의 환경 규제 강화로 주목받는 선박 개조 시장을 석권한다.
16일 업계에 따르면 HD현대마린솔루션은 최근 아랍에미리트(UAE) 푸자이라에서 유조선 '올림픽 스카이(OLYMPIC SKY)'의 BWTS 테스트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올림픽 스카이는 2008년 건조된 10만4000DWT급 선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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