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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간관계를 좀 더 나답게,상대를 내 마음대로 조종하려 하거나수정빛 작가의 에세이 베스트셀러대처하기가 쉽지 않죠ㅠㅠ『나를 살리는 다정한 말』을 추천해 드려요.쉽게 보는 사람들이 있어요.[아이뉴스24 정승필 기자] 보툴리눔톡신 시장에서 1위를 지켜온 휴젤이 내수 부진과 수익성 악화로 대웅제약에 선두 자리를 내줬다. 메디톡스도 고성장세를 이어가며 휴젤을 빠르게 추격하고 있다. 휴젤은 경영진 교체를 단행하고 내년 전략 전환을 예고했지만, 반등에는 시간이 필요할 전망이다. 보툴리눔톡신 시술하는 모습. 기사에 언급된 업체와는 무관함. [사진=픽사베이] 18일 업계에 따르면 올해 3분기 기준 대웅제약과 메디톡스의 톡신 사업은 모두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반면 휴젤은 전체 매출이 1059억원으로 2분기 연속 1000억원을 넘겼음에도, 수익성 악화를 피하지 못했다.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11.2% 감소했다.수익성 하락은 주력인 톡신 매출 부진의 영향이 크다는 분석이다. 3분기 톡신 매출은 7.0% 감소한 602억원으로 집계됐다. 경쟁 심화로 인해 톡신 매출이 줄면서 수익성 역시 악화된 것으로 업계는 보고 있다. 특히 국내 매출이 39.3% 급감해 내수 부진이 더욱 두드러졌다. 이는 최근 경쟁 제품이 빠르게 늘어난 데 따른 여파다. 현재 식품의약품안전처에 허가된 톡신 제품은 20종을 넘어섰다.대웅제약과 메디톡스는 톡신 사업에서 두 자릿수 성장을 기록했다. 대웅제약 '나보타'의 3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6.3% 증가한 553억원으로, 미국·남미·중동 지역 수출이 실적을 견인했다. 같은 기간 메디톡스의 톡신 매출도 38.3% 급증해 354억원을 기록했으며, 이는 회사 전체 매출(610억원)의 58%를 차지하는 수준이다.누적 톡신 매출 기준으로 보면, 대웅제약(1707억원)이 휴젤(1612억원)을 제쳤다. 메디톡스(1039억원)는 그 뒤를 이었다. 성장률 역시 대웅제약 23.9%, 메디톡스 25.3%로 휴젤의 8.3%를 크게 상회했다.특히 메디톡스 자회사 뉴메코의 '뉴럭스'가 빠르게 성장하면서 휴젤과의 매출 격차도 좁혀지고 있다. 지난해 기준 휴젤과 메디톡스의 톡신 매출 차이가 939억원이었던 점을 고려하면 메디톡스의 추격 속도가 상당히 빠른 셈이다. 뉴럭스는 볼리비아·페루·태국 등에서 품목허가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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