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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 증가가 기대되자 국내 조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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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test
댓글 0건 조회 33회 작성일 25-04-20 09: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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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대통령이 LNG 판매 확대 방침을 세우면서 LNG운반선 수요 증가가 기대되자 국내 조선사는 기대감을 키워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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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조선·해운투자금융사 클락슨시큐리티스에 따르면, 글로벌 LNG운반선 신조 수요가 2029년까지 최대 126척에 달하는 데다, LNG운반선은 1척당.


미국 노동조합들이 청원한 ‘무역법 301조’ 조사 결과에 따른 것이다.


USTR은 중국이 대규모 보조금과 불공정 정책으로 글로벌해운·조선시장 점유율을 높이고 있어 미국 산업에 위협이 된다고 판단했다.


이번 조치는 글로벌 주요 해운사들, 특히 중국산 선박.


2027년부터 상반기 총톤수 5000t 이상 국제 항해 선박은 온실가스 집약도 기준을 달성하지 못하면 비용을 납부해야 한다.


국내조선·해운업계는 탄소세가 t당 100달러를 넘어섰고, 천천히 운항해야 하는 경우 투입되는 선박이 늘어나 반사이익을 볼 수 있을 것으로.


/사진=한경DB 미국이 중국 선박을 이용하는 해운사 등에 입항 수수료를 부과하기로 하자, 국내해운주가 급등세다.


이들 회사의 반사이익을 기대한 매수세가 몰린 영향으로 풀이된다.


18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오전 9시22분 현재 STX그린로지스는 전날 대비 1100원.


미국이 중국산 선박을 이용하는 해운사 등에 입항 수수료를 부과하기로 하면서, 한국의 글로벌 종합 물류·해운회사 STX그린로지스 등해운주가 강세다.


18일 오전 10시12분 기준 STX그린로지스는 전 거래일 대비 480원(5.


36%) 오른 9440원에 거래됐다.


미국 입항 수수료 부담 탓에 한국에 선박을 주문하고, 또 중국 선박 보유 비율이.


/로이터연합 입항 수수료가 부과되면 중국 해운사, 중국산 선박을 이용하려는 수요가 줄어 전 세계해운·조선업계에서 중국의 영향력이 줄어들 전망이다.


실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대중 관세로 145%(품목별 최대 245%)를 부과한 첫.


그동안 중국이 공격적인 저가 수주로 컨테이너선 시장을 잠식해.


군사 측면에서도 큰 의미를 갖는조선산업에서 미국이 중국에 크게 밀리고 있는 상황에서 중국의조선·해운산업에 타격을 안기는 조치를 도입한 것이었다.


상승에 따른 환차익일 거둘 수 있기 때문이다.


다만 계약 시점에 따라 업체별로 헤지 비율을 다르게 설정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조선업계 관계자는 “요즘처럼 환율이 오를 때는 헤지 비율이 낮은 업체들이 이익을 보며, 헤지를 많이 할수록 이익규모가 줄어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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