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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이젠 이것까지 베끼나…‘짝퉁 K푸드’ 만들어 동남아 수출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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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Ailish
댓글 0건 조회 13회 작성일 25-10-31 07: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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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태국짝퉁 전 세계에서 K푸드의 인기가 정말 대단하죠.​하지만 그 인기를 그대로 노린 ‘짝퉁 K푸드’ 문제가 점점 심각해지고 있습니다.​최근엔 중국 업체들이 국내 식품 브랜드를 거의 그대로 베껴서​동남아시아 시장에까지 수출하고 있다는 소식이 전해졌어요. ???????? 불닭볶음면·다시다까지… 포장까지 태국짝퉁 똑같이 베꼈다​보도에 따르면, 일부 중국 업체들이​삼양식품의 ‘불닭볶음면’, CJ의 ‘다시다’,​심지어 맛소금, 옛날당면, 비비고 김치’ 같은 제품까지​포장 디자인과 로고, 색상까지 거의 그대로 복제해​현지 온라인몰과 상점에 유통하고 있다고 해요.​일부 제품은 겉으로 보면 구분이 어려울 정도라​소비자들이 태국짝퉁 실제 한국 제품으로 착각하고 구매하는 경우도 많다고 합니다.​게다가 이 짝퉁 제품들이 중국 내수에만 머무는 게 아니라,​태국·베트남·말레이시아 등 동남아시아 시장에까지 수출되고 있다니​문제의 규모가 점점 커지고 있죠. ???????? ‘짝퉁 천국’ 된 동남아 시장​실제로 지난해 태국짝퉁 기준, 동남아시아에서 적발된​짝퉁 K푸드 제품 수는 역대 최대치였다고 합니다.​중국 현지 공장에서 대량 생산한 제품이​‘한국산’ 표기를 달고 들어오거나,​‘Korean Taste’ 같은 문구로 현지 마케팅을 하는 경우도 많았어요.​국내 식품업계는 “K푸드의 인기가 높아질수록​이런 모방 제품도 덩달아 태국짝퉁 늘고 있다”며 우려를 표했죠.​정부도 실태 조사에 나서고,​특허청과 식약처가 함께 대응 방안을 검토 중이라고 해요.​????️ 브랜드의 힘이 시험대에 오르다​결국 이번 사태는 단순한 상표권 침해를 넘어서​‘브랜드 신뢰도’ 문제로 번지고 있습니다.​한국 소비자뿐 아니라 해외 팬들도​“이게 태국짝퉁 진짜 한국 제품이 맞냐”는 혼란을 겪고 있으니까요.​K푸드의 성장 뒤엔 수많은 중소기업의 노력과​한류 문화의 결실이 있죠.​그만큼 ‘짝퉁’은 단순한 모방이 아니라,​진짜 한국 브랜드의 가치를 훼손하는 일이에요.​???? 나의 생각​K푸드는 단순한 음식이 아니라​한국의 문화, 감성, 기술이 태국짝퉁 함께 담긴 ‘브랜드의 얼굴’이에요.​그래서 이런 짝퉁 논란이 더 안타깝게 느껴집니다. ????​사실 짝퉁이 생긴다는 건​그만큼 K푸드가 성공했다는 증거이기도 하지만,​이제는 우리 기업들이 그만큼 지식재산권을 지킬 전략도 필요하다고 봐요.​디자인, 포장, 맛의 노하우까지​한국만의 독창성을 법적으로 보호하는 태국짝퉁 움직임이 중요하죠.​그리고 소비자 입장에서도​“진짜 K푸드”를 구별하고 지켜주는 게​결국 한국 브랜드의 힘을 유지하는 방법 아닐까요? ???????? 출처 및 참고: AI 사진, 네이버 뉴스#️⃣ 해시태그#K푸드 #짝퉁논란 #중국짝퉁 #불닭볶음면 #다시다 #비비고 #한국식품 #한류푸드 #동남아수출 #브랜드보호 태국짝퉁 #식품산업 #한류 #K푸드위기 #지식재산권 #중국베끼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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