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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30년까지 125.2조 투자…'신사업·R&D·경상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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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sans339
댓글 0건 조회 48회 작성일 25-11-17 08: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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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화종료후문자발송 2030년까지 125.2조 투자…'신사업·R&D·경상투자' 3대 분야1차 협력사 美 관세 보전·국내 생산 강화…"내년 1만 명 고용"김민석 국무총리와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이 14일 오전 경기도 화성에서 열린 기아 화성 EVO 플랜트 East준공식 및 West기공식에서 박수치고 있다. 2025.11.14/뉴스1 ⓒ News1 청사사진기자단(서울=뉴스1) 최동현 기자 = 현대자동차(005380)그룹이 내년부터 2030년까지 5년간 국내에 총 125조 2000억 원을 투입한다. 최근 5년(89조 1000억 원)보다 40% 넘게 늘린 사상 최대 투자로, AI·로봇 등 미래 신사업과 모빌리티 연구개발(R&D), 국내 생산설비 효율화 3대 분야에 집중 투입한다.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은 16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에서 열린 한미 관세 협상 후속 관련 민관 합동회의에서 이 같은 대규모 투자 계획을 밝혔다. 현대차·기아의 1차 협력사가 올해 부담한 대미(對美) 관세 비용 전액을 현대차그룹이 부담하는 상생안과, 국내 주요 생산거점을 확충하는 방안도 담겼다.현대차그룹이 5년간 국내에 투자하는 125조 2000억 원은 직전 5년(89조 1000억 원) 투자액을 36조 1000억 원 상회하는 사상 최고액이다. 투자 분야와 비중은 '미래 신사업'(50조 5000억 원), '모빌리티 R&D'(38조 5000억 원), '경상투자'(36조 2000억 원)이다.정의선 회장은 "이번 국내 투자의 핵심은 국내 AI·로봇 산업의 육성, 그린에너지 생태계의 발전"이라며 "이를 통해 미래 기술 발전과 지역경재 활성화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내년 고용 목표에 대해선 "금년(올해) 7200명을 채용했는데, 내년에는 1만 명 채용을 목표로 하겠다"고 했다.신사업·R&D·경상투자 3대 분야 '역대 최대' 투자현대차그룹은 총투자액의 40%를 AI 자율주행, AI 자율제조, 로보틱스, 전동화, SDV(소프트웨어 중심 자동차), 수소에너지 등 '미래 신사업'에 집중한다. AI 자율주행은 센서 데이터를 기반으로 AI가 차량 주변을 스스로 인지하고, 실시간으로 판단해 주행하는 기술이다.AI와 로봇, 디지털 트윈(2030년까지 125.2조 투자…'신사업·R&D·경상투자' 3대 분야1차 협력사 美 관세 보전·국내 생산 강화…"내년 1만 명 고용"김민석 국무총리와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이 14일 오전 경기도 화성에서 열린 기아 화성 EVO 플랜트 East준공식 및 West기공식에서 박수치고 있다. 2025.11.14/뉴스1 ⓒ News1 청사사진기자단(서울=뉴스1) 최동현 기자 = 현대자동차(005380)그룹이 내년부터 2030년까지 5년간 국내에 총 125조 2000억 원을 투입한다. 최근 5년(89조 1000억 원)보다 40% 넘게 늘린 사상 최대 투자로, AI·로봇 등 미래 신사업과 모빌리티 연구개발(R&D), 국내 생산설비 효율화 3대 분야에 집중 투입한다.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은 16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에서 열린 한미 관세 협상 후속 관련 민관 합동회의에서 이 같은 대규모 투자 계획을 밝혔다. 현대차·기아의 1차 협력사가 올해 부담한 대미(對美) 관세 비용 전액을 현대차그룹이 부담하는 상생안과, 국내 주요 생산거점을 확충하는 방안도 담겼다.현대차그룹이 5년간 국내에 투자하는 125조 2000억 원은 직전 5년(89조 1000억 원) 투자액을 36조 1000억 원 상회하는 사상 최고액이다. 투자 분야와 비중은 '미래 신사업'(50조 5000억 원), '모빌리티 R&D'(38조 5000억 원), '경상투자'(36조 2000억 원)이다.정의선 회장은 "이번 국내 투자의 핵심은 국내 AI·로봇 산업의 육성, 그린에너지 생태계의 발전"이라며 "이를 통해 미래 기술 발전과 지역경재 활성화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내년 고용 목표에 대해선 "금년(올해) 7200명을 채용했는데, 내년에는 1만 명 채용을 목표로 하겠다"고 했다.신사업·R&D·경상투자 3대 분야 '역대 최대' 투자현대차그룹은 총투자액의 40%를 AI 자율주행, AI 자율제조, 로보틱스, 전동화, SDV(소프트웨어 중심 자동차), 수소에너지 등 '미래 신사업'에 집중한다. AI 자율주행은 센서 데이터를 기반으로 AI가 차량 주변을 스스로 인지하고, 실시간으로 판단해 주행하는 기술이다.AI와 로봇, 디지털 트윈(DT) 기술을 융합한 '미래 AI 자율제조' 기술, SDV 전환에도 속도를 낸다. 내년 하반기 중앙집중형 전기전자 아키텍쳐를 적용한 'SDV 페이스카'(시험차)를 공개하고, 통화종료후문자발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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